소비자는 제품의 모양이나 소리 또는 기능을 기억하고 제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름과
시각전달 매체와 이미지를 기억하고 같은 종류의 여러제품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을 찾는다.

따라서 하나의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브랜드로 인식시키기 위해서는 Brand Identity가 필요하다.

BI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창출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소비자는 이것을 통해 제품을 기억하고
그 브랜드의 좋은 이미지에 대해 더 많은 가격을 지불한다.

브랜드는 하나의 제품이 축적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만들어 질때 소비자로 부터 흥미를 유발하고
그 가치를 인정 받으며 브랜드의 철학이 소비자에게 알려 지면서 그 브랜드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창출해 나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제품이 가지고 있는 Product Concept과 마켓팅 전략을 시각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하여
체계화시켜야만 올바른 BI가 만들어 진다고 할 수있다.